본문 바로가기

사보이양배추효능 영양 다이어트 알러지 혈압 눈건강 골다공증

반응형

사보이 양배추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의 국경에 있는 중세 왕국인 사보이 (Savoy)지역에서 유래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반 양배추와 비슷해보이지만 사보이는 푸른잎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 양배추의 봉우리가 단단한 것에 비해 사보이는 봄동 만큼은 아니지만 약간 퍼져있습니다.

사보이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해 함께 알아보실까요? ♥


사보이 양배추의 영양성분




사보이 양배추 효능


 

  

신체의 면역 강화

비타민 A, B1, B2, B3, B5, B6, C 및 비타민 E와 같은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화학 반응에 따라 세 가지 아미노산, 시스테인, 글리신 및 글루타메이트로 구성된 글루타티온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 독소 및 발암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신경계와 면역 체계에 매우 유익합니다.


다이어트

양배추를 많이 먹는 것은 체중 감량 도움이 됩니다.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가장 중요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유지해줍니다.



암 예방

양배추에 들어있는 모든 비타민과 베타 카로틴을 섭취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 물질은 유리기로 인한 조직 손상을 치료할 수 있으며 신체의 시스템을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효소를 만들어 몸의 세포를 유지하고 신체에 존재하는 유해한 화합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암 세포입니다. 

사보이 양배추는 암의 가능성을 낮추고 심혈 관계 질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츠하이머 병을 극복

비타민 K와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양배추에서 나는 단맛은 천연감미료입니다.

때문에 단맛은 즐기면서도 혈당치가 너무 높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 완화

사보이 양배추에는 니아신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B3가 들어 있어 어지럼증을 완화시키킵니다. 


구내염 치료

세포 재생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비타민C가 들어있어 구내염을 신속하게 극복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염증과 출혈의 치료기간 또한 단축시킵니다.



안구 건강 유지

사보이 양배추의 베타 카로틴 함량은 눈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 카로틴은 시력의 선명도를 높여줌으로써 근시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에게 발병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백내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 기능 개선

사보이 양배추는 또한 뇌 기능이나 뇌 지능에 막대한 이점을 줍니다. 

이것은 비타민 K와 안토시아닌이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혈구 생산

적혈구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사보이 양배추에는 새로운 적혈구의 형성을 촉진시키는 비타민 B5, B6, B9 철분이 충분합니다. 


  

  

뼈 성장 촉진 및 골다공증 예방

단백질,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인, 망간과 같은 뼈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뼈의 성장에 매우 이롭습니다.

또한 골밀도를 높이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화와 변비

매우 높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높은 글루타민이 들어 있기 때문에 위궤양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잇몸 및 치아 건강

비타민 C, A, D, K는 충치 및 잇몸 질환의 가능성을 제거하여 잇몸 건강과 치아에 아주 좋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입안에 존재하는 박테리아, 특히 양치질로 제거하기 어려운 숨겨진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혈압을 낮춰주고 알레르기 또한 완화시켜주며 가슴을 유지하고 더 크게 만드는 데에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