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G, 베타인 HCl, 효능, 부작용, 복용법

반응형

TMG는 사탕무, 퀴노아, 비트, 브로콜리, 시금치 및 조개와 갑각류에 들어 있습니다. 

Trimethylglycine(트리메틸글리신)은 베타인(Betaine)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용어가 많이 헷갈렸는데요. 이 아래에 있는 것은 모두 다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Betaine / TMG / Trimethylglycine / Betaine Hydrochloride (HCl) oxyneurine Betaine Anhydrous / Glycine betaine / lycine 

 

 

 

그리고 이 아래에 있는 것은 같은 것이 아니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Glycine / L-lysine / Choline 

 

TMG, 베타인HCl, 효능, 부작용, 복용법

 

 

 

TMG의 역할

1 심장 질환과 뇌졸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2 알코올과 비만, 당뇨로 인한 지방간으로부터 간을 보호합니다.

3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하고 크레아틴을 합성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S-아데노실 메티오닌 (SAMe)과 엽산의 수치를 높입니다.

(엽산 또한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킵니다)

 

tmg 효능 트리메틸글리신 식곤증 호모시스테인 부작용 복용법 베타인

 

 

 

TMG의 효능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 위험을 줄입니다.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합니다.뇌기능을 향상시키고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며 신장과 간을 보호합니다.

(C형 간염에도 도움)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암과 뼈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운동 효과 또한 향상 시킵니다.

   

 

TMG의 복용량 복용법

하루 표준 복용량은 2,500-6,000mg 정도이나 적정량은 2.5g입니다.

(치료를 위한 연구에서는 하루20g까지도 복용)

호모시스테인을 감소하는데 필요한 최소량은 500mg~1000mg입니다. 

한번에 섭취하기보다는 하루 두 번으로 나누어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시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운동 전과 후에 섭취하기도 합니다.

 

TMG의 부작용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 

호흡이나 몸에서 생선냄새가 날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리보플라빈을 섭취하면(100mg 하루 두번)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밖의 부작용으로는 

과민 반응, 수면 장애, 설사, 구토, 구역질, 탈모 등이 있습니다.

 

 

 

L-티로신,N-아세틸 L-티로신 복용후기, 부작용, 졸음, 잠, 생생한 꿈

 

티로신 복용 후 졸음이 쏟아졌다는 지난 포스팅에 같은 경험을 했다고 글을 남겨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께서 TMG에 긍정적인 평을 해주셔서 당장 구매를 해보았어요.

그렇지 않아도 식곤증에 효소와 위산보충제가 효과적이라고 해서 구매하려던 중이었는데 제품을 검색하다보면 TMG가 꼭 나왔어요.

하지만 

성분과 제품명이 너무 헷갈리고 상품 종류도 너무 많아서 선택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TMG,베타인HCI,호모시스테인 등등..여기에 엔자임과 펩신까지.

또한 후기들도 헷갈리기는 마찬가지였고요.

소화에 좋다, 간에 좋다, 피곤이 덜하다, 각성제보다 낫다, 우울 등 기분전환에 좋다.그러다가 덧글 남겨주신 분만 믿고 얼른 TMG를 구매했죠.

저녁에 딱 한번 복용해보았는데 각성효과도 아닌 것이 차분함도 아닌것이 색달랐습니다.

복용하자마자 뭔가 시원한(?)느낌이 들면서 멀쩡(?)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또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기분과 느낌과 머리와 시야가 정돈되는 맑은 느낌이었습니다.신기하네요. 어떻게 각성제도 아닌데 이럴수가 있죠?일단 수면에 지장이 없는지와 아침에 일어났을때 컨디션이 어떤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이 정도의 효과라면 카페인 대용으로 아침 점심에도 마음껏 복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이제품 구매하면서 새로운 에너지 보충제도 2종류 구매했는데 약간 후회되고 있어요. 유리병 안에 스쿱이 들어있는데요. 

한스쿱 함량이 650mg입니다. 

이게 어느정도 양인지 과한건 아닌지 불안했는데 조사를 해보니 최소복용량이 500~1000mg이더군요. 안심했구요. 물에 타서 마셨는데 별 맛은 안났습니다.생각보다 많이 복용해도 되서 매우 좋습니다. 

저는 많이 많이 먹고 싶으니까요.

식사에 구애받지 않는 것도 큰 장점이고요.

그리고 TMG에 대한 자료가 굉장히 많아서 놀랐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가 이루어졌고요. 

오늘은 기본적인 것만 추려서 올렸지만 앞으로 더 자세하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꾸준히 복용해보고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한스쿱씩 먹으면 77회분량인데 저는 별탈만 없다면 2.5g까지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글 더보기

자연스러운 수면유도제 멜라토닌의 부작용 주의사항 Melatonin

고투콜라 부작용 gotu kola side effects

비타민B1 티아민 효능, 부작용, 부족증상, 결핍증, 풍부한 식품, 섭취량, 복용후기

비타민 B12 효능과 결핍증, 수면개선, 우울증감소, 두뇌발달, 알츠하이머, 치매

L-Citrulline 효능 피로회복, 근육통, 발기부전, 성장호르몬, 혈류, 혈압, 심장, 면역력,빈혈, L시트룰린 부작용

벤포티아민의 10가지 효능 Benfotiamine, 당뇨,치매,노화,심장,염증,알코올,흡연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 티아민 크레아틴 징코빌로바 오메가3 l티로신

우울증, 불안, 알츠하이머를 돕는 허브

MSM 효능과 부작용, 부종, 메스꺼움, 불면증

은행잎 은행열매 징코 빌로바 효능 부작용 및 주의사항 Ginkgo Bilob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