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신기능저하, 부신피로 증상과 도움이 되는 식품

반응형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부신 기능 부전 및 피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원인은 부신 땀샘의 문제이며 부신 땀샘은 옆구리 뒤쪽에 있는 엄지 손가락 크기의 두 개의 장기입니다.







Q. 부신 피로 증상은 무엇인가요?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아침에 일어나서 피곤하다면, 그리고 피로가 지속된다면 이것이 바로 만성피로이며 부신 피로의 가장 큰 증상입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느끼고 불안감을 느낀다면, 이것 또한 부신 피로의 징후입니다. 

  

    

집중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기억력이 약하다면 부신 피로 나 부신 기능 부전을 앓고 있다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갑상선 문제(갑상선 기능 저하증, 그레이브스 병 또는 하시모토 병)와 상관없이 부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해도 체중이 줄지 않고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과체중이라면 역시 부신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Q. 부신 피로를 유발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매일 먹고 있는 음식들 또한 더욱 부신 피로를 가중시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커피

눈치 빠르신 분은 이미 커피가 나올 것을 예상하셨지요?

다량의 카페인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에너지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뇌만 각성된 것이고 결국 신체의 부신은 고갈됩니다.

설탕

설탕 역시 예상 가능합니다.

당은 주의하지 않으면 과하게 섭취하기 쉽습니다.

설탕은 백해무익입니다.


Q. 부신을 돕는 식품은 무엇인가요?

 

 

 

비타민 B12와 마그네슘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함께 비타민 B12마그네슘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코코넛 밀크는 부신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항스트레스 및 항산화 효과가 있어 부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부신 피로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라면 코코넛 오일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시면 좋겠지요.


올리브 열매와 올리브유

건강한 지방은 부신 땀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케일 같은 야채나 미네랄이나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와 함께 하면 부신에 더욱 좋습니다. 


비타민 B 컴플렉스

비타민 B 복합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B12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 B12 결핍은 부신 피질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으므로 비타민 B12를 보충하면 부신 피로 회복에 도움이됩니다.

  

셀레늄

셀레늄은 부신을 돕는 산화 방지제입니다. 셀레늄이 결핍되면 부신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셀레늄,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비타민D도 부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Adaptogen herbs

  

   

신 피로에 도움이 되는 허브를 adaptogen herbs 또는 adaptogenic herbs라고 합니다.

이런 허브에는 아쉬와간다, 로디올라, 바질,감초 및 인삼 등이 있으며,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부신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해주며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 또한 부신 피로의 원인이므로 부신 피로를 극복하려면 전반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낮춰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 시간입니다. 8시간 정도는 충분히 수면을 쉬해야합니다.

또한 규칙적이고 가벼운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