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라나 효능 Guarana 체중감소, 에너지, 항암, 항산화, 항균

반응형

Guarana (Paullinia cupana) 

과라나각성, 항암, 항균 및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아마존의 식물인데요.

커피처럼 천연 카페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음료로도 많이 활용되곤 합니다. 과라나 열매는 생김새부터가 매우 독보적입니다.

 

 

위 사진은 페페라는 이름의 개구리입니다. 과라나 열매는 저 페페의 눈알처럼 생겼습니다. 

 

저는 항상 과라나 보충제를 구비해두고 애용하고 있는데요. (없으면 불안합니다) 커피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과라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라나의 효능

 

 

 

 

 

 

 

1 체중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라나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칼로리를 태우는 것을 돕습니다.

전반적으로 지방(지질)대사력을 증가시키고, 체중 감소를 증가시키며, 호흡, 소화와 같은 기초적인 신진대사 기능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2 정신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과라나는 기억력과 주의력 및 인지력을 높이고 기분 또한 향상시킵니다.

카페인뿐만 아니라 사포닌과 탄닌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과라나에는 항암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카테킨, 에피카테킨, 엔피 카테킨, 프로시아니딘, B1, B2 , B3, B4, A2, C1)

대장암 및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지연시키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합니다.

 

 

 

 

 

 

 

 

 

4 에너지를 증진시키고 피로를 줄여줍니다.

과라나와 타우린은 고에너지 음료에 종종 포함되곤 합니다.

과라나는 아마존 원주민들에 의해 수세기 동안 각성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5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과라나 씨의 추출물은 탄닌 성분이 많아 산화방지효과가 있으며 방사능을 차단해줍니다.

카드뮴에 오염된 무반동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레이디그 세포Leydig cells의 변화(남성의 생식계에 중요)와 금속에 노출된 동물의 염증 반응을 줄여줍니다.

 

 

 

 

 

 

 

6 피부에 이롭습니다.

알칼로이드, 특히 카페인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노화 방지 크림, 클렌징 로션, 비누, 샴푸, 컨디셔너에도 활용됩니다.

과라나 씨앗 추출물은 강력한 항균성 및 산화 방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7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대장균 박테리아 세포는 장의 정상적인 부분이다. 그러나 대장균의 특정 균주는 염증이 있는 환경에서 급속히 성장하여 내장에서 물이 새는 것과 염증, 출혈을 유발하는 독소인 알파 헤몰리신을 생산합니다.

과라나는 대장균에서 세포 사멸을 유도합니다.

또한 박테리아에 변이를 일으켜 장티푸스 같은 증상의 살모넬라 감염을 예방할 수 있고 충치, 우식, 치은염과 관련된 박테리아인 연쇄상 구균 돌연변이의 존재를 감소시킵니다.

 

8 심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세포가 응고하는 것을 방지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지방 축적과 형성에 대한 항산화 및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9 소화를 돕습니다.

대사 증후군, 비만, 고혈압,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관련된 내장 문제에 도움이 됩니다.

 

글 더보기

비타민 B12 효능과 결핍증, 수면개선, 우울증감소, 두뇌발달, 알츠하이머, 치매

L시트룰린 부작용 효능 피로회복, 근육통, 발기부전, 성장호르몬, 혈류, 혈압, 심장, 면역력,빈혈, L시트룰린 부작용

아세틸 엘 카르니틴 효능 부작용

MSM 효능과 부작용, 부종, 메스꺼움, 불면증

벤포티아민의 10가지 효능 Benfotiamine, 당뇨,치매,노화,심장,염증,알코올,흡연

비타민B1 티아민 효능, 부작용, 부족증상, 결핍증, 풍부한 식품, 섭취량, 복용후기

그라비올라의 효능과 부작용,헤르페스, 항염, 항암, 당뇨, 혈압 Graviola

쏘팔메토 부작용과 복용량, 효능 5가지, 전립선 비대증, 암, 탈모 쏘팔메토부작용 및 복용량 Saw palmetto, BPH, DHT

로디올라 효능과 부작용, Rhodiola, 홍경천, 항우울,항불안,지방연소, 혈당, 면역력

보스웰리아 복용법과 부작용 Boswellia serrata 항염 관절염 천식 면역 항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