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그네슘과 심장 건강,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안되는 이유, 심장질환, 암예방, 혈당, 인슐린, 불안, 우울, 편두통

반응형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네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이며 600 가지가 넘는 생화학 반응에 관여하지만 결핍되기 쉽습니다.

 

마그네슘은 뇌 건강, 해독, 세포 건강과 기능, 그리고 미토콘드리아의 최적화에 중요하며 심장 질환암의 예방 뿐 아니라 일반적인 에너지 및 운동 능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꼭 필요한 이유

 

 

마그네슘 결핍은 심장 질환의 가장 큰 예측 인자로 확인되었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세포 대사 기능과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저하됩니다. 마그네슘은 염색체를 접는데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손상된 세포를 보충하기 위해 분열, 증식, 재생하도록 해 줍니다. 결핍을 막으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보충제를 복용해야합니다. 또한 엡솜Epsom소금을 활용해 목욕이나 반신욕 및 족욕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 결핍 심장 미토콘드리아Epsom 엡솜소금 반신욕 목욕

 

 

ATP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ATP(아데노신 3인산)를 생성합니다. 칼슘, 칼륨, 아연, 인, 철, 나트륨, 염산, 아세틸 콜린 및 산화 질소의 대사뿐만 아니라 300 개의 효소와 티아민의 활성화에 관여합니다. 또한 DNA, RNA, 단백질 합성과 무결성 및 염색체 생성에도 필요합니다.

 

마그네슘 ATP 단백질합성 티아민활성화 아세틸콜린

 

 

미토콘드리아

 

마그네슘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수를 늘리고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혈당인슐린 민감도를 조절합니다.

 

 

혈관의 이완과 혈압의 정상화

 

가장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 간주되는 글루타티온의 합성을 포함한 해독제입니다.

 

마그네슘 효능 미토콘드리아 인슐린혈당 클루타티온 산화방지제 마그네슘 결핍

 

 

세포 및 조직 무결성 유지

 

세포 내 나트륨과 칼슘은 낮게, 칼륨은 높게 유지해줍니다. 불안과 우울증을 예방하는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 조절 신경 전달 물질의 촉매 작용을 하며 정신적, 육체적 휴식을 제공하는 중요한 스트레스 해독제로 간주됩니다.

 

 

심장 근육의 활동과 근육 및 신경 기능

 

항염증 활동을 포함하여 수많은 다른 메커니즘을 통한 산화 방지제 방어와 체내 및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항염증 심장 근육 신경 세로토닌 불안 우울 마그네슘 부족

 

전자기장(EMF)에 대한 손상 최소화

 

마그네슘은 뉴런 사이의 완충제 역할을 하는데, 특히 학습 및 기억과 관련된 인지 기능과 관련이 있는 것들입니다. 마그네슘은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서도 수용체에 위치하여, 뇌에 해를 끼칠 수 있는 흥분제, 특히 글루타메이트에 의한 과잉독소로부터 수용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뇌 속의 혈관을 이완시키고 칼슘 채널 차단제 역할을 함으로써 편두통을 예방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글 더보기

마그네슘과 눈건강, 녹내장, 시력저하, 안압, 눈떨림, 편두통, 시야 개선, 시야 확대, 주의사항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결핍증상,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

안압, 높은 안압, 녹내장, 증상, 치료방법

부신기능저하, 부신피로 증상과 도움이 되는 식품

불면증에 좋은 수면보조제 수면유도제 천연수면제, 가바, 테아닌, 카바카바, 발레리안, 시계꽃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기능 항진증에 좋은 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