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타민 B12 효능과 결핍증, 수면개선, 우울증감소, 두뇌발달, 알츠하이머, 치매

반응형

코발라민은 보편적인 메틸공여체(SAM)의 생산에 간접적인 전구체입니다.


메틸코발라민 신경 전도 속도, 수초 재생, 신경 재생, 말초 통증 전달 억제를 증가시킵니다.




비타민 B12 효능

 

 

1 비타민 B12는 효과적인 진통제입니다.

메틸코발라민은 따끔하거나 찌르는듯한 감각 장애와 , 타는 듯한 통증 및 다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코발라민 근육 주사는 영양 결핍이 없는 요통 환자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당뇨성 및 신경성 요통을 감소시키며 신경통과 구강 궤양의 통증도 개선합니다.




2 뇌에 필수적입니다.

메틸 코발라민은 신경세포기관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되는 비타민B12형태입니다.

코발라민은 알츠하이머혈관성 치매 뿐만 아니라 두뇌 발달과 기분 장애를 예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뉴런을 재생하고 신경세포허혈을 치료하며 말초신경손상 또한 치료합니다.

B12는 축색 돌기의 재생을 증가시키고 신경 치료를 촉진합니다.

 

 

3 수면 패턴을 개선합니다.

멜라토닌 감소로 인한 일주기의 빛 민감성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잠이 들 때보다 아침에 일어날 때 더 피곤을 느낀다면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코발라민은 수면 장애를 개선합니다.



4 우울증을 감소시킵니다.

코발라민을 보충하면 우울증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메틸 B12는 세포에서 T림프구의 사이토카인cytokine 생성을 억제하고 류머티스 관절염 환자에게도 같은 작용을 합니다.


6 아토피에도 효과적입니다.

국소적으로 코발라민을 사용하여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으며 어린이와 성인 모두 안전한 방법입니다.

 

 

7 임신과 모유수유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12가 결핍되면 출산아는 당뇨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모유수유 중 산모는 비타민 B12가 부족해지므로 반드시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핍증

 

 

Metformin을 처방한 제2형 당뇨병 환자는 결핍 위험이 있습니다.

코발라민이 결핍된 산모에게서 태어났거나 출생 후에도 적절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결핍 되기 쉽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부족하기 쉽습니다.

 

 

코발라민의 결핍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인 호모시스테인의 혈증을 유발합니다.

결핍증이 있는 사람들은 심장마비, 일시적 허혈 발작, 당뇨 같은 심혈관 유병률이 높습니다.

또한 코발라민 결핍은 멜라닌 세포와 각질 세포 사이의 멜라닌 전달을 억제하여 피부에 과한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