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시트룰린 부작용, 섭취량, 시트룰린 식품, citrullus

반응형

 

L-시트룰린은 필수아미노산은 아닙니다. 시트룰린이라는 이름은 수박의 라틴어인 시트룰루스 citrullus에서 유래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수박에 다량의 아미노산이(1.1- 4.7 mg/g)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L-시트룰린은 보충제로도 복용할 수 있고 다양한 음식으로도 섭취가능합니다.

 

L-시트룰린

 

L-시트룰린 부작용, 섭취량, 시트룰린 식품, citrullus

 

 

 

 

 

함유음식 

수박 멜론 오이 호박

시트룰린 식품 수박 멜론 오이 호박

 

 

 

 

 

 

 

L-시트룰린 보충제는 혈중 아르기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L-아르기닌 보충제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L-아르기닌 보충제가 L-시트룰린만큼 효과적으로 흡수되지 않고 장에서 아르기나제가 활성화되어 체내에서 빠르게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L-시트룰린은 쉽게 흡수되고 아르기닌으로 변환됩니다. 또한, L-아르기닌은 9g이상에서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나 L-시트롤린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아르기닌 수치를 증가시키기 위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체내에 흡수될 때 내장에 서로 다른 운반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L-Citrulline은 L-Arginine과 결합하여 둘 중 하나보다 큰  L-아르기닌 및 질산 산화물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은 근력, 심장 건강, 중요한 효소 생산 및 아르기닌 수치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트룰린 효능 근력 아르기닌 수치 증가

 

 

 

 

 

 

 

L-citrulline은 요소 사이클(urea cycle)의 세 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다른 두 가지는 L-arginine과 L-ornithine 입니다.) 요소 사이클은 암모니아라고 불리는 유독한 화합물을 요소로 변환시키고, 그 다음 소변을 통해 몸에서 제거됩니다. L-시트룰린은 섭취 후 신장에 의해 L-아르기닌으로 변환되고 혈류로 방출되어 전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아르기닌은 산화 질소의 전구 물질입니다. 질소 산화물 합성 효소는 L-아르기닌에서 산화 질소를 생성합니다. 질소 산화물은 면역 체계와 심장과 혈관 건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L-시트룰린의 많은 이점은 L-아르기닌과 질산 산화물로 인한 것입니다. 또한 L-시트룰린은 아르기닌으로부터 산화 질소를 생산하는 부산물로 형성되며 이것은 시트룰린-NO cycle로 알려진 아르기닌으로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섭취량 복용량

 

L-시트룰린 섭취량 복용량 

용도에 따라 다른 용량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서는 하루에 1,500 mg이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피로를 줄이고 운동 능력을 높이기 위해 하루 2,400 mg이 효과적입니다. 심부전에는 3,000 mg이 효과적입니다.

 

 

 

 

 

혈압을 낮추려면 하루 3,000mg이 혈압 강하 효과가 있습니다. L-시트룰린은 또한 시트룰린 말산염(말레이트)의 형태로도 복용할 수 있으며, 6 ~ 8g이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말레이트 운동능력 향상

 

복용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압 조절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운동시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운동 효과 또한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효과를 못 느끼는 사람도 있으며 메스꺼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시트룰린 부작용 약물충돌 발기부전 고혈압 심장병 수박

 

L-시트룰린 부작용 

고혈압, 심장병,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약물과 충돌할수도 있습니다.

 

글 더보기

L-Citrulline 효능 피로회복, 근육통, 발기부전, 성장호르몬, 혈류, 혈압, 심장, 면역력,빈혈, 부작용

과라나 효능 Guarana 체중감소, 에너지, 항암, 항산화, 항균

Acetyl L Carnitine 부작용 아세틸 엘 카르니틴 효능

MSM 효능과 부작용, 부종, 메스꺼움, 불면증

자연스러운 수면유도제 멜라토닌의 부작용 주의사항 Melatonin

바코파 Bacopa 7가지 효능, 복용량, 부작용과 주의점

TMG, 베타인 HCl, 효능, 부작용, 복용법

고투콜라가 피부, 뇌건강,기분,기억, 수면에 미치는 영향, 부작용, 복용량, 주의사항

DMAE 부작용 주의사항 복용량 집중력 기억력 인지력 뇌영양제

로디올라 효능과 부작용, Rhodiola, 홍경천, 항우울,항불안,지방연소, 혈당, 면역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