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포티아민의 10가지 효능 Benfotiamine, 당뇨,치매,노화,심장,염증,알코올,흡연

반응형

벤포티아민(Benfotiamine)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뇌를 보호하는 등 신체 기능의 많은 부분에 필수적인 비타민 B1 으로도 알려진 티아민의 합성 버전입니다 . 

Benfotiamine은 티아민 (비타민 B1)의 지방 용해성 유도체이며 소화를 통해 쉽게 흡수됩니다.

벤포티아민은 내장 효소(인산 가수 분해 효소)에 의해 변형된 다음 적혈구 또는 간에서 티아민으로 분해됩니다.

벤포티아민을 복용하면 비타민 B1의 혈중 농도가 티아민의 5배 만큼 증가합니다.



벤포티아민의 효능

 

 

1 당뇨병 합병증 개선




고혈당으로 인한 합병증을 늦추거나 어쩌면 역전시키면서 인슐린 수치와 에너지에 대한 설탕의 분해를 모두 증가시킵니다.

당뇨병 환자의 무감각 및 통증 신경 병증을 유발하는 신경 손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벤포티아민은 설탕의 분해를 증가시키면서 근육 섬유에서 NOX4의 생산을 감소시킵니다.

(NOX4 유전자는 심부전 , 신부전 및 당뇨성 신경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2 뇌 보호

단백질 GSK3b의 생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우울증 감소시키고 정신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불안 증상을 개선하고 뇌세포의 염증을 감소시켜 퇴행을 줄여줍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합니다.


3 알코올로 인한 손상 감소

알코올 중독자는 전형적으로 티아민이 부족하며 이로 인해 인지 능력과 정신적인 행복을 해칩니다.

알코올 섭취 후 벤포티아민을 섭취함으로써 간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흡연 피해 방지

흡연은 혈관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혈관기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벤포티아민은 이러한 유해한 영향을 절반으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5 신장 보호

벤포티아민은 산화 방지 방어를 강화하고 혈액 투석 환자의 DNA손상을 줄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6 알츠하이머의 증상 개선

 

중등도 알츠하이머 환자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뇌세포에 대한 연구에서 벤포티아민은 GSK3의 생산량을 줄임으로써 알츠하이머 질환과 관련된 플라크의 누적을 방지했습니다.


7 노화 예방

고급 당단백질은(AGEs) 지방과 단백질에 대한 당의 부착물이며, 노화, 당뇨병, 관절염, 암, 뇌 질환 및 동맥 경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벤포티아민은 AGEs의 수치를 줄여줍니다.



8 암 성장 억제

세포 죽음을 촉진하고 화학 요법의 효과를 강화함으로써 백혈병 성장을 억제합니다.



9 심장 마비에서 회복 속도 향상

새로운 혈관의 성장을 개선하고 세포의 사망률을 낮춤으로써 심장 마비 후 회복 속도를 높입니다.


10 염증 감소

면역 세포에서 박테리아 독성으로 인한 세포 죽음과 염증을 예방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