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투콜라 부작용 gotu kola side effects

반응형

고투콜라 영양제는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효능이 다양하고 탁월합니다.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부작용의 위험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드물지라도 실제로 부작용이 생긴다면 생각보다 더 고통받을수도 있습니다.



고투콜라 부작용


 

 

저도 지금 현재 네이쳐스 웨이에서 나온 고투콜라 대용량을 3통째 복용중이지만 어떠한 부작용도 없었습니다. 
운이 좋았다고 볼수도 있겠습니다.
덕분에 부작용에 대해서는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저는 세인트 존스워트를 며칠 복용하고 난 후 고투콜라의 부작용과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고투콜라와 함께 복용해서 시너지효과가 난 것 같은데 그당시에는 세인트존스워트의 부작용은 알고 있았고 고투콜라의 부작용은 몰랐기 때문에 괜히 존스워트가 다 뒤집어쓴것 같기도 합니다.
증상이 어떠했는지는 아래에 고투콜라 부작용을 설명하면서 쓰겠습니다.




고투콜라의 가장 큰 문제점은 중금속 함유여부입니다.
때문에 알려지지 않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고투콜라의 부작용인지 중금속 중독의 증상인지를 구분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간질환이 있거나 피부암이 있거나 당뇨병이 있거나 고지혈증이라면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두통, 현기증이 있으며 또한 위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고투콜라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입니다.
또한 우울,불안,진정을 위해 병원처방약을 복용중이어도 역시 안됩니다.



임신준비중이거나 임신중이신 분 모유수유중이신 분 앞으로 2주이내에 수술예정이신 분
모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용전 심사숙고하시고 전문가에게 꼭 물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전글에서 고투콜라는 수면장애에 도움이 된다고 썼는데 그렇기 때문에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투콜라는 햇빛에 대한 민감도를 증가시킬수가 있습니다.



아니!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것인데?!
네...바로 세인트존스워트 주의사항으로 많이 알려진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겪은 세인트 존스워트St.john's wort의 부작용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며칠 한두개씩 복용을 했었는데 아마 사나흘정도 될 것 같습니다.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 얼굴과 어깨가 익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의 온도는 평소와 똑같았습니다.
따뜻~아주 약간 뜨거운 정도의 물온도였고 시간은 대략20분정도 였습니다.
햇빛에 민감하다고 해서 그런줄만 알았지 이렇게 물온도에도 민감할줄은 몰랐기에 이 신호를 무시하였다가 다음날 대참사가 일어나고 맙니다.

다음날은 샤워가 아니라 세안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대체 어쩐일이지 세안을 또 오래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추워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온도가 평소보다 뜨겁게 느껴졌는데 그것이 좋아서 좀 더 오래했습니다.
물을 받아서 사용한게 아니고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을 바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방에 돌아와 스킨케어를 하기 위해 거울을 보는데...
얼굴이 벌겋게 부어있었습니다.
세안하면서 피지가 많은  콧망울 주변과 턱부분을 열심히 문질러서 그런지 인중부분은 자잘한 물집으로 뒤엎여있었습니다.
인중과 입술주변과 턱까지 자잘한 수포로 뒤덮이고  얼굴 전체가 벌겋고 부어오르고 특히 눈두덩과 눈아래가 큰부상이라도 당한것처럼 많이 부어올랐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얼굴이 불타는 것 같았으며 특히 눈은 더 극심했습니다.
손등과 손가락 또한 두툼하게 부어올랐고요.
그리고 그와중에 또 신기했던 것은 전반적으로 오른쪽이 훨씬 심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오른손잡이여서 힘이 더 들어갔나봅니다.
아무튼 이게 영양제 부작용이라는걸 바로 알아챘더라면 좋았을텐데 그러지를 못했고 갑작스럽게 알수 없는 큰병(중병)에 걸린줄 알고 며칠동안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고투콜라 부작용글에 세인트존스워트 부작용 증상을 적는게 안 맞는것 같지만 그래도 부작용 중에 똑같은 것이 있으니 고투콜라만으로도 이런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적어보았습니다.

고투콜라와 세인트 존스워트를 순서를 바꿔서 복용했다면 어쩌면 존스워트는 계속 복용하고 고투콜라는 트라우마가 생겼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둘의 시너지효과때문에 제게 이런 대참사가 일어났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세인트존스워트 부작용으로 빛에 대한 민감도만 높인다고 되어있어서 물온도는 미처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고투콜라 또한 햇빛에 대한 민감도만 언급되고 있기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꼭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는 방법은 보통 1000mg을 복용하는데 적은 용량부터 시작해서 차차 늘려나가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