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에 좋은 보라색 음식 안토시아닌의 효능

반응형

 

안토시아닌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아로니아와 블루베리, 가지, 자색 고구마 등에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자외선이나 바이러스 등의 외부로부터 열매를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만들어 내는 파이토케이컬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오래 전부터 눈의 기능을 높이고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에 좋은 보라색 음식 

 
인간은 자외선을 받으면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멜라닌이라는 색소를 생성해 피부를 검게 만듭니다.
식물 또한 안토시아닌 등의 색소를 만들어 자외선 및 유해한 빛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킵니다.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라는 이름의 어원은 그리스어 anthos(꽃)과 cyanos(파랑)입니다. 꽃의 청색 성분이라는 의미인데 실제로는 청색 뿐 아니라 적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이 존재합니다. 자연계에는 다양한 종류의 안토시아닌이 존재하는데 현재까지 발견된 종류만 해도 500개가 넘습니다. 
 

안토시아닌의 효능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에 대한 글 보러가기

아로니아 성분, 효능, 초크베리, 안토시아닌, 카로틴

 

 

안토시아닌의 효능

 

 

 

 

 

 

 

시력 개선

눈의 망막에는 '로돕신'라는 단백질이 있습니다..로돕신은 빛의 정보를 받아 뇌로 신호를 보내고, 그러면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이 로돕신은 빛을 받음으로써 분해되고 새로운 시각정보를 얻기 위해 재합성되며 분해와 재합성을 반복합니다.그러나 장시간 눈을 계속 혹사하면 로돕신의 재합성이 지연되고, 재합성이 늦어지면 시야가 안개낀듯 흐려보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각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력 향상을 위한 항산화 영양제 보러가기

 

백내장 예방

 

 

안토시아닌이 백내장을 예방한다고하는 요인은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력에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해지며 시력이 저하되어 시야가 흐릿해지는 것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백내장을 예방해주는데 항산화 효능 덕분입니다. 백내장은 50대부터 발병하기 시작하여 80대가 되면 거의 모든 사람이 발병합니다. 때문에 노화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갈수록 젊은층의 발병이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나이를 불문하고 눈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녹내장 예방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와 시력이 손상되어 버리는 병입니다.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은 녹내장 예방해줍니다.

 
 

대사 증후군 예방

안토시아닌은 내장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은 내장 지방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과식이나 운동부족 등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내장에 지방이 쌓이고, 이것은 곧 고혈당,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혈압 상승을 억제하고 동맥 경화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실명에 이를수도 있는 당뇨병 망막증도 예방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

 
안토시아닌의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의 대표적인 예는 재채기나 콧물, 눈의 가려움 등이 있습니다.체내에 꽃가루가 들어오면 몸에서는 유해한 것으로 받아들여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방출합니다. 이 히스타민이 꽃가루를 밀어내려 노력하는 과정이 재채기, 콧물, 눈의 가려움 등으로 나타나는 것이지요. 안토시아닌이 히스타민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 결과 꽃가루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효능 꼴가루 알레르기 시력 녹내장 백내장 안압

안토시아닌 식품

 
  • 빌베리
  • 블루 베리
  • 검은 콩
  • 포도
  • 자색 고구마
  • 적양배추 
  • 적양파 

글 더보기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 티아민 크레아틴 징코빌로바 오메가3 l티로신

벤포티아민의 10가지 효능 Benfotiamine, 당뇨,치매,노화,심장,염증,알코올,흡연

안압, 높은 안압, 녹내장, 증상, 치료방법

부신기능저하, 부신피로 증상과 도움이 되는 식품

갑상선 기능 항진증, 저하증, 커피, 허브차

기억력에 좋은 6 가지 허브, 세이지, 로즈마리, 고투 콜라, 징코 빌로바, 바질, 아쉬와간다

우울증, 불안, 알츠하이머를 돕는 허브

셀레늄 효능, 셀레늄 결핍 증상, 셀레늄 음식, 셀레늄 부작용, 권장량

마그네슘과 눈건강, 녹내장, 시력저하, 안압, 눈떨림, 편두통, 시야 개선, 시야 확대, 주의사항

신장과 두뇌 인지력과의 상관관계 , 신장기능저하 증상과 회복 치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