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파 리포산의 효능 10가지, 당뇨, 항산화, 다이어트, 갑상선, 뇌건강, 피부, 혈당 Alpha Lipoic Acid

반응형

알파 리포산Alpha lipoic acid은 줄여서 ALA라고도 하는데 강력한 항산화제로 유명하죠. 올해 들어 통관이 해제되어 너무 좋습니다. 알포 리포산은 효모, 시금치, 토마토, 호두, 브로콜리, 감자 같은 식품에도 들어있고 간이나 신장, 심장 같은 장기 기관에도 존재합니다. 효능이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파 리포산의 효능 10가지

 

항산화

 

알파리포산 효능 알파리포익

 

진의 주인공은 현재 만64세인 1954년생 

크리스티 브링클리

Christie Brinkley입니다

알포 리포산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여 세포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E 같은 다른 항산화 성분의 효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예방

연구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은 대뇌 피질에 과도한 철분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노화로 인한 기억 상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노화된 심장조직도 젊어지게 한다고 합니다. 알파 리포산은 노화의 징후를 줄여줍니다.

 

심혈관 

알파 리포산은 정상적인 심혈관 기능을 촉진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산화 스트레스는 심장 혈관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동맥의 내피 조직을 손상시키고 심장을 포함한 혈류에 영향을 미쳐 심장 기능이 저하되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파 리포산의 항산화 성분은 건강한 심장 및 심혈 관계 시스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파 리포산이 손상된 혈관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촉진하고 심장을 보호한다는 것이 여러 연구 결과에서 밝혀졌습니다.

 

근육

알파리포익 체중감량 다이어트 근육

 

알파 리포산은 운동 관련 스트레스로부터 근육을 보호합니다. 고강도 운동은 근육 조직과 근육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산화적 손상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격렬한 운동 후에 느끼는 통증을 유발하는데, 알파 리포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이 간, 심장 및 근육 조직을 보호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두뇌건강

알파리포산 효능 노화 항산화 두뇌 기억력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에서는 알파 리포산이 적게 생성되며, 때문에 젊었을 때보다 항산화 효과가 떨어집니다. 연구 결과,  알파 리포산의 강력한 항산화 특성은 기억력을 선명하게 하고 정신적인 명확성을 향상시키며 전반적인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알파리포산 피부 항산화 당뇨 혈당

 

알파 리포산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에도 이롭습니다. 염증, 건조, 가려움뿐 아니라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알파 리포산이 정상 혈당치와 인슐린 감수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2017년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일반적인 항산화제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중

 

 

알파리포산 다이어프 체중감량

장기간의 체중 감소 및 전반적인 체중 관리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알파 리포산을 복용한 환자는 위약을 복용한 환자에 비해 체중이 작지만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알파 리포산과 고지방식을 병행하여 체중 증가가 억제되었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간기능을 지원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독소에 노출된 간을 건강하도록 촉진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갑상선

갑상선은 내분비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성장 및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갑상선이 손상되면 호르몬이 균형을 잃게 됩니다. 알파 리포산은 갑상선 수치의 정상화를 돕습니다.

 

 

신경

신경계에는 크게 중추 신경계와 말초 신경계가 있습니다. 중추 신경계에는 척수와 뇌가 포함되며, 말초 신경계는 뇌와 척수 바깥에 있는 신경 세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말초 신경계에 이상이 생기면 따끔거리며 특히 다리와 발에 마비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균형에 문제를 일으켜 물건을 잡거나 드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은 더욱 쇠약해지고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은 말초 신경계에서 정상적인 신경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글 더보기

 

그린 커피빈 효능,부작용, 카페인 함량, 체지방 감소, 식욕 억제, 커피생두다이어트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 티아민 크레아틴 징코빌로바 오메가3 l티로신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 요오드, 불소, 피임약, 인터페론,리튬, 아미오다론

타우린 효능, 부작용, 결핍, 음식, 권장량, 심장,근육,혈당,인슐린

루테인의 황반변성과 백내장 예방 효과, 루테인 부작용과 함유 식품 및 복용량

아세틸 엘 카르니틴과 엘 카르니틴 차이점 Acetyl L-Carnitine과 L-Carnitine 다른점

Acetyl L Carnitine 부작용 아세틸 엘 카르니틴 효능

L-Citrulline 효능 피로회복, 근육통, 발기부전, 성장호르몬, 혈류, 혈압, 심장, 면역력,빈혈, L시트룰린 부작용

레드 클로버 효능 붉은 토끼풀 부작용. 갱년기, 폐경기,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복용량

신장과 두뇌 인지력과의 상관관계 , 신장기능저하 증상과 회복 치료

부신기능저하, 부신피로 증상과 도움이 되는 식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