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스베라트롤 효능,함유식품, 복용시간, 주의사항, 노화방지, 당뇨, 항암, 항염,항진균, 항바이러스, Resveratrol

반응형

프랑스 사람들은 지방과 설탕이 만은 음식을 섭취하지만 심장 관련 질병은 적습니다.

이것을 프랑스 역설이라고 하는데요.

와인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Resveratrol덕분이라고 여겨집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포도껍질을 비롯한 다양한 식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입니다.

노화 및 유리기 손상을 방지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레스테라트롤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스베라트롤 효능




항노화 항암

레스베라트롤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과 조기 사망의 원인이 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수많은 실험 연구에서 암세포의 복제를 억제 하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장병 예방

레스베라트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혈전 형성 및 심근 경색을 예방합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대사 증후군의 위험이 높은 포도당 및 지질 대사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뇌기능

레스베라트롤은 독특하게도 다른 항산화 물질과 달리 뇌와 신경계를 보호하기 위해 뇌 혈관 장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뇌혈류를 증가시켜 뇌 기능과 신경 보호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많이 섭취하면 알츠하이머와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만

레스베라트롤은 신진 대사를 개선하고 신체의 해독을 돕습니다.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할 경우 지방을 저장하는 것을 예방해주며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SIRT1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므로 체중과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진균 항염 

칸디다 알비칸스에 대한 항진균 효과가 있으며 대장균여드름균뿐 아니라 듀크레이균이라고 하는 연성하감균에도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항바이러스 

헤르페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엡스타인바 바이러스를 억제합니다 .

레스베라트롤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1 및 단순 포진 바이러스-2 (HSV-1 및 HSV-2)를 억제하며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도 억제합니다.

또한 수두 대상포진EV 71바이러스도 억제합니다. .

퀘르세틴을 함유한 레스베라트롤은 메타크론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합니다. .

HRV거대세포바이러스 또한 억제합니다.



간손상예방

비알콜성 지방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며 패혈증의 간 손상을 예방합니다.



당뇨병

레스베라트롤은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신경 손상 및 심장 손상)을 줄이고 인슐린 수치를 조절합니다.


정리 및 그 밖의 효능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산화 스트레스와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세포 및 조직을 건강하게 지원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을 건강하게 지켜주고 암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당뇨병도 예방해주고 기억력, 인지력 문제도 도와주며 알츠하이머 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맥 손상 및 관절의 악화를 초래하는 염증을 포함하여 노화와 관련된 조기 징후나 증상을 예방해줍니다.

 

 

소화 시스템을 돕고 독소를 배출하며 에너지 및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비타민D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며 근육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우수한 항방사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100~300mg/Kg 농도에서)

레스베라트롤은 소음 유발 난청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으며 시스플라틴(암치료에 사용되는 화학요법제)에 의한 난청을 예방 합니다.





복용시간

아침에 복용하는 것이 활력에 도움이 됩니다.


적정 복용량

일반적으로 약 250-500mg 제품으로 판매가 많이 됩니다.

체중 1kg 당 5mg 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수술 2주전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다음의 약들과 상충할 수 있습니다.

Mevacor, Nizoral, Sporanox, Allegra 및 Halcoin

HIV 프로테아제 억제  및 면역 억제제

항히스타민제

발기부전 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또는 항진균제

St Johns Wort , Garlic, Ginkgo biloba 

 

 

아스피린 , Clopidogrel(Plavix), Diclofenac (Voltaren, Cataflam), Ibuprofen (Advil, Motrin), Naproxen (Anaprox, Naprosyn), Dalteparin (Fragmin), Enoxaparin (Lovenox), Heparin, Warfarin 및 Coumadin.


레스베라트롤 식품

포도와 레드와인

다크 초콜릿

블루 베리

멀 베리

빌베리

크랜베리

피스타치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