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 클로버 효능 붉은 토끼풀 부작용. 갱년기, 폐경기,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복용량

반응형

레드 클로버붉은 토끼풀입니다. Red Clover (Trifolium pratense)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isoflavone과 많은 유익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 피부에 도움이 되며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유용합니다.

레드 클로버의 효능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드 클로버 효능

 

토끼풀 효능 이소플라본 폐경기, 토끼풀 부작용, 복용법, 복용량

 

 

 

폐경기 증상 완화

레드 클로버의 이소플라본은 폐경기에 겪을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불편한 증상들을 완화시키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1. 불안과 우울증
  2. 트리글리세리드(지방) 감소
  3.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4. 뼈 손실 방지 
  5. 염증 감소 
  6. 열감 완화 

 

 

뼈 건강

 

 

토끼풀 레드클로버 효능, 골밀도 골형성 폐경기여성

 

 

붉은 클로버는 또한 골아세포 활성을 촉진시킴으로써 골밀도와 골 형성을 증가시켜 폐경기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 건강

이소플라본은 다음과 같이 심장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1. 동맥 경화 감소 
  2. 플라크 감소 
  3.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레드클로버 효능 콜레스테롤, 동맥경화, 심장병위험감소, 이소플라본, 붉은 토끼풀

 

 

 

암예방

미국인 남성과 비교할 때, 많은 양의 이소 플라본으로 식이를 섭취하는 아시아 남성은 전립선 암의 위험이 낮습니다.

붉은 토끼풀에서 유래한 이소플라본 160mg / day를 섭취하면 암세포를 죽임으로써 전립선 암의 진행이 중단됩니다.

 

남성 탈모 예방

레드 클로버 꽃 추출물과 생체 모방 펩타이드를 조합하여 남성 탈모 환자의 모발의 질과 양이 향상된 연구 사례가 있습니다. 

이 조합은 모낭 근처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단백질 생산을 자극하여 모발 성장과 모발 밀도를 증가시켰습니다.

 

당뇨병 증상 개선

 

붉은 토끼풀 효능, 남성탈모, 당뇨병개선, 암예방

 

 

레드 클로버는 제 2 형 당뇨병의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슐린 민감도를 향상시키고 혈당 수치의 균형을 이루는 PPAR + 유전자를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나 이소 플라본은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키지는 않습니다.

 

염증

이소플라본은 염증성 단백질을 감소시킵니다.

레드 클로버의 이소플라본을 함유한 로션은 자외선 노출을 막아 면역계를 억제하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줍니다.

 

통증

낮은 에스트로겐 수치는 통증 인식을 변화시키고 더 많은 고통을 느끼게 합니다. 

붉은 클로버 추출물은 통증 역치를 정상 수준으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균

세포 기반 연구에서 붉은 클로버 추출물은 박테리아 Clostridium sticklandii의 성장을 중단시키고 없앴습니다.

 

토끼풀 효능, 붉은 클로버 효능, 당뇨, 혈당, 인슐린, 염증, 통증, 항균, 부작용

 

레드 클로버 부작용

일반적인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방 압통
  2. 부어진 목샘
  3. 편두통, 두통
  4. 현기증
  5. 여드름, 발진, 건선
  6. 복부팽창
  7. 변비
  8. 설사
  9. 메스꺼움

에스트로겐과 유사하므로 임신 중에는 레드 클로버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복용량과 주의사항

복용량

레드 클로버 보충제의 표준 용량은 40mg입니다

 

 

상호작용 

붉은 클로버는 약물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생산하는 CYP450 유전자와 상호 작용합니다.

또한 혈액 희석 및 혈전 형성을 예방할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NSAIDs와 같은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하고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붉은 클로버 보충제와 메토트렉세이트(암과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는 약물)의 조합이 메토트렉세이트 독성을 유발애 환자가 심각한 독성과 가슴 및 위장 통증을 경험한 사례가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의 이소플라본은 지방 세포 생성(분화) 및 인슐린 민감성을 돕는 PPARγ를 활성화시킵니다.

높은 APOC3 수치는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붉은 토끼풀은 APOC3 활동을 감소시킵니다.

 

그밖의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혈압이 낮거나 혈액 희석제를 사용 하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아스피린 알레르기가있는 사람에게는주의해야 합니다.

통풍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항균 및 항 알레르기 효과 덕분에 피부의 상처와 궤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 더보기

불면증에 좋은 수면보조제 수면유도제 천연수면제,가바,테아닌,카바카바, 발레리안,시계꽃

레스베라트롤 효능,함유식품, 복용시간, 주의사항, 노화방지, 당뇨, 항암, 항염,항진균, 항바이러스, Resveratrol

로즈마리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로즈메리 허브, 항암, 항균, 관절염, 기억력, 알츠하이머

우울증, 불안, 알츠하이머를 돕는 허브

갑상선 기능 항진증, 저하증, 커피, 허브차

마그네슘과 눈건강, 녹내장, 시력저하, 안압, 눈떨림, 편두통, 시야 개선, 시야 확대, 주의사항

MSM 효능과 부작용, 부종, 메스꺼움, 불면증

콜라넛,콜라너트 효능과 부작용, 에너지증진, 체중감량, 전립선암, 편두통, 혈압, 불면증 kola nut

아미오다론 부작용 주의사항 복용해서는 안되는 경우 Amiodarone 부정맥 치료제

 

 

반응형